본문 바로가기
나의 소소한 이야기

퇴근 후에도 이어지는 고민, 컴퓨터 앞에서 길을 찾다

by junetapa 2024. 6. 20.
반응형

퇴근 후 집에 돌아와도 

나는 여전히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 

멍하니 모니터만 바라보거나, 

인터넷을 끝없이 서핑한다. 

시간은 흘러가지만, 

내 마음속 답답함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 

이런 일상이 반복되는 요즘, 

나는 내 삶의 의미를 되묻게 된다.

회사에서의 하루는 정신없이 바쁘다. 

업무에 치여 자신을 돌아볼 겨를도 없이 

시간을 보낸다. 

그렇게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집에 돌아오면, 문득 허탈감이 밀려온다. 

'이게 내가 원하던 삶이었나?',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 걸까?'

라는 의문이 뇌리를 스친다. 

하지만 이내 그런 생각을 떨쳐내려 한다. 

컴퓨터 앞에 앉아 

무의식적으로 마우스를 클릭한다. 

새로운 정보를 찾아 웹을 서핑하거나, 

그저 멍하니 화면만 바라본다. 

현실에서 도망치듯 

가상의 세계에 빠져드는 것이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지나가 있다.

이런 일상이 반복되는 동안, 

내 안의 공허함은 점점 커져만 간다.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삶을 살아야 행복할지 

답을 찾지 못한 채 

시간만 흘려보내는 것 같아 안타까움이 든다. 

가끔은 이런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회사와 집, 컴퓨터 앞을 오가는 

단조로운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하지만 선뜻 그럴 용기가 나지 않는다. 

안정적인 직장과 일상을 버리고 무엇을 해야 할지, 

그 답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도 나는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내 고민의 실마리를 찾고 싶지만, 

쉽게 답을 얻을 수 없음을 알고 있다. 

그저 현실에서 잠시 도피하듯 

가상의 세계에 빠져드는 것이 위안이 된다. 

하지만 이대로는 안 된다는 걸 느낀다. 

답을 찾지 못한 채 시간만 보내다가는 

언젠가 후회할 것이 분명하다.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비록 쉽지 않은 길이겠지만, 

내가 진정 원하는 삶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오늘도 퇴근 후 컴퓨터 앞에 앉아 

멍하니 있던 나는, 문득 다른 생각을 하게 된다. 

지금 이 순간에도 

내 인생은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그 소중한 시간을 허무하게 

보내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컴퓨터 앞에 앉아 현실을 잊고 도피하기보다는, 

내 삶을 직시하고 고민해야 한다.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리고 그 답을 찾아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