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소소한 이야기

SNS의 바다에서 헤엄치는 40대, 그 즐거움과 고민 사이

by junetapa 2024. 6. 23.
반응형

SNS는 이제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다. 

나 역시 예외는 아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까지. 

이름만 들어도 숨 가쁜 이 플랫폼들을 오가며 

나는 나만의 온라인 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주로 '먹스타그램'을 즐긴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그 순간을 기록하는 것. 

어쩌면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그 속에서 나는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 

이렇게 찍은 사진들은 페이스북과 

최근에 등장한 쓰레드에도 함께 공유한다. 

트위터(지금의 X)에도 올리곤 하는데, 

아직 'X'라는 이름이 익숙지 않아 

여전히 트위터라고 부르고 있다.

유튜브는 조금 다른 접근을 하고 있다. 

먹방이나 일상 브이로그가 아닌, 

지식을 공유하는 영상을 올리고 있다. 

아직은 그저 취미 수준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꾸준히 영상을 만들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SNS를 사용하다 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요즘은 SNS만 잘해도 먹고살 수 있지 않을까?' 

실제로 SNS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듣곤 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지 않다.

SNS 각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어려운 일이다. 

단순히 글을 쓰고 사진을 찍는 것을 넘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지속적인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은 

또 다른 차원의 문제다.

나는 지금 이 모든 플랫폼을 조금씩 경험해보고 있다.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가는 중이다. 

하지만 쉬운 것은 하나도 없다. 

때로는 지치고 힘들 때도 있지만, 

그래도 이 과정 자체가 나에겐 

의미 있는 경험이 되고 있다.

40대의 나에게 SNS는 단순한 소통의 도구를 넘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아직은 취미 수준이지만, 

언젠가는 이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그 날을 꿈꾸며 오늘도 나는 

SNS의 바다에서 헤엄친다.

물론 SNS에 몰두하다 보면 

현실과의 균형을 잃을 수 있다는 걱정도 든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이 모든 것을 즐기고 있다.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들과 소통하고, 

내 생각과 일상을 공유하며, 

때로는 새로운 지식을 전달하는 

이 모든 과정이 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고 있다.

SNS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아직 먼 이야기일지 모른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SNS를 통해 나는 나 자신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세상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배우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모든 과정을 즐기고 있다.

앞으로도 나는 SNS의 세계에서 

나만의 자리를 찾아갈 것이다. 

때로는 힘들고 지칠 때도 있겠지만, 

그 속에서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SNS는 이제 내 삶의 한 부분이 되었고, 

나는 이 디지털 시대의 흐름 속에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반응형